오늘의 핫이슈 요약
●하이브는 K팝의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를 출범시켰다.
● 90일간의 오디션을 거치고 6000:1의 경쟁률을 뚫은 6인이 최종 멤버로 선정되었다.
● 이들은 미국에서 데뷔해 활동하며, 이미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 하이브는 K팝 제작 시스템을 미국에 접목하고 현지화하는 실험을 진행하였다.
● 참가자들은 오디션 과정에서 K팝 스타일의 음악에 대한 이해도와 표현력을 선보였다.
● 오디션 과정은 내년 넷플릭스를 통해 다큐멘터리로 방영될 예정이다.
● 현재 드림아카데미 커뮤니티에는 220여개국의 팬들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하이브 (HYBE)
하이브(HYBE)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음악, 연예,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여러 아티스트를 배출하였습니다.
기업의 핵심 가치는 '음악으로 세상을 연결한다'이며,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음악과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는 전 세계의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K-POP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는 아티스트의 팬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이를 위해 전 세계 팬들이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인 '위버스(Wevers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비전은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하이브는 음악 제작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음반 판매, 콘서트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k-pop 걸그룹 캐츠아이
하이브가 K팝의 세계화를 위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그 첫 단추로서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를 출범시켰습니다. 이 그룹은 90일간의 오디션을 거쳐 6000:1의 가혹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6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4개국 출신의 멤버들이 모여 이루어진 이 그룹은 미국에서 데뷔하여 활동하며 이미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K팝 제작 시스템의 현지화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한국의 K팝 시스템은 어린 나이부터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구조입니다. 하이브는 이 시스템을 미국에 접목하여 현지 사정에 맞게 최적화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오디션 과정에서 K팝 스타일의 음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표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레전더리 팝 음악을 K팝 스타일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과정에서는 K팝의 세계화를 통해 차세대 글로벌 아티스트의 모습을 예고하였습니다.
이러한 참가자들의 오디션 과정은 내년 넷플릭스를 통해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현재 드림아카데미 커뮤니티에는 전 세계 220여개국의 팬들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는 K팝의 세계화 노력이 이미 성과를 보이고 있음을 입증하는 사례입니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보여준 하이브의 도전은 K팝의 세계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앞으로도 하이브의 도전적인 시도와 끊임없는 노력이 K팝의 세계화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하이브의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앞으로 전세계에 우리의 K-pop을 더욱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국적 멤버이고 데뷔가 미국인만큼 그 파급도 클것으로 예상됩니다.
방탄소년단을 잇는 차세대 걸그룹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핫이슈 (HOT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YG엔터테인먼트의 미래, 블랙핑크 후속 '베이비몬스터'의 데뷔와 성공 가능성" (132) | 2023.11.28 |
---|---|
서울의 봄 12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1위 수성 (168) | 2023.11.27 |
2024년 대한항공 대규모 승무원 채용,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 (140) | 2023.11.21 |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탈리아 명품 '발렌티노' 입점 (170) | 2023.11.20 |
테일러 스위프트 브라질 콘서트, 체감온도 60도의 공연장에서 관객 사망 사고 발생 (130) | 2023.11.19 |